https://blog.unity.com/kr/technology/how-the-lightweight-render-pipeline-is-evolving
URP -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의 진화 | Unity Blog
Unity 2019.3버전부터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Lightweight Render Pipeline, LWRP)이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niversal Render Pipeline, URP)으로 변경되었습니다. URP는 아름다운 그래픽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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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식으로 제작에 사용 가능
- 한 번만 개발하여 Unity를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 배포 가능
- 2D, 3D, XR 등 모든 종류의 프로젝트 제작에 최적화
- 아티스트용 툴(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셰이더 그래프, 렌더 패스) 지원
- Unity 프로젝트의 기본 렌더링 옵션으로 활용 예정
- Unity 2019.4 LTS 버전 지원
- 확장성이 뛰어남.
- 이전 Unity 에서는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을 사용하면 포워드 렌더링 경로와 디퍼드 렌더링 경로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었음.
- 파이프라인의 특정 이벤트에 커맨드 버퍼를 추가하여 확장성을 확보했음
- 하지만 커스텀 렌더링 전략은 추가할 수 없었으며 몇몇 인젝션 포인트에서만 기존 전략을 확장할 수 있었음
- URP는 렌더러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확장성이 향상 되었다.
-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은 Unity의 기존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보다 더욱 간결한 고품질 렌더링 솔루션
-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사용 시 화질 저하 없이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달성할 수 있었음
LWRP(Lightweight Render Pipeline)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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