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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및 개발 용어 관련

하트비트(Heartbeat)

by hallojih 2022. 9. 6.

클라단에서 연결 끊겼을 때, 이걸 서버에서 알 수 있느냐?

 

Heartbeat 방법은 네트워크로 전송되는 FIFO 신호 특성을 이용.

모든 메세지가 수신 됐는지 확인이 되면, 시스템은 이벤트가 적절하게 잘 돌아가고 있음을 보장한다.

모든 노드는 주어진 일정한 간격으로 메세지를 반송한다.

델타라고 하는 통신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자신이 살아있는지 알려주게 됨.

이러한 메세지는 어떤 메세지가 지연없이 통신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는 '제어 메시지'로 간주할 수 있음

 

 

0.5초마다 활성 Dispatcher에서 하트비트를 전송하고 대기 Dispatcher에서 이를 수신,

2초 안에 대기 Dispatcher에서 하트비트를 받지 못하면 장애가 시작됨.

두 개의 하트비트 쌍이 구성된 경우, 두 하트비트를 모두 중단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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