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것
다른 유저의 아이템을 뺏기 위해,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등의 이유가 있음
1997년 울티마 온라인에서 최초의 PK가 이루어졌다고 알려져 있다.
대상은 GM(Game Manager)였음.
초창기 온라인 RPG에서 유저가 PK를 당해서 아이템을 드랍하거나 경험치가 떨어지는 등의 불이익이 있었음
일방적으로 다른 유저를 PK 하면 PK 행한 가해자도 불이익을 받도록 하는 시스템도 생김
이러한 시스템이 있어도 무분별한 PK 가 지속적으로 이행되었음.
이에 따라 이런 상황을 좋아하지 않는 유저는 게임을 떠남
유저의 수가 감소하자 특정 지역에서만 PK 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으며, 결투장과 같은 장소에서만 가능하도록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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