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프로젝트 관리

PM의 역할과 필요한 능력

by hallojih 2022. 7. 31.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실천하여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것이 프로젝트 매니저의 역할

 

프로젝트에서 해야 할 작업 내용, 작업 스케줄, 예산, 필요한 인원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일

 

  • 구성원이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작업 순서를 생각하고 그 계획에 따라 구성원에서 작업 진행 알람을 준다.

 

예기치 못한 사태가 발생하게 됨 <= 프로젝트의 특성인 '독자성'

  • 따라서 계획대로 작업이 진행 되고 있는지 적당히 확인하고 필요에 맞게 작업 순서를 변경하거나 계획을 재검토

 

  • 커뮤니케이션 능력 : 관계자 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취하고 프로젝트의 목적이나 성공기준(목표)을 공유, 계획대로 작업을 하기 위한 안내나 작업 상황을 확인하는 데도 중요

=> 상대방의 말을 듣고, 상대방의 생각을 정확히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것.

     자신의 생각을 상대방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전달하고 이해하게 만드는 것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