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티컬 패스법
: 모든 액티비티의 논리적인 가장 빠른 개시일과 종료일, 가장 늦은 개시일과 종료일을 산출하는 방법
=> 어느 액티비티에 의해 작업 기간이 길어지고 있는지 알 수 있음
- 크래싱 / 퍼스트 트래킹
=> 소요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음
- 크래싱
: 액티비티에 자원을 추가하여 소요기간을 단축하는 방법,
자원을 추가하고 액티비티를 함에 따라 소요기간을 단축하는 방법,
한 가지의 액티비티를 하는 사람이나 시간 등의 자원을 추가함에 따라 소요기간을 삭감하는 방법
- 퍼스트 트래킹
: 순서대로 해야 할 액티비티를 병행하여 소요기간을 단축하는 방법,
앞의 액티비티가 종료하기 전에, 후속 액티비티를 개시함에 따라 소요 기간을 단축하는 방법,
ex) A라는 액티비티가 경영자에게 승인을 받아야하는 액티비티인 경우, 이것이 승인을 얻을 수 있다고 예상된다면 경영자에게 승인을 받을 때 까지 결과를 기다리지 않고도 작업을 개시할 수 있음
=> 경영자에게 승인을 받은 후 신속하게 다음 액티비티를 할 수 있게된다.
그러나, 이 두가지 방법이 항상 유효하다고는 할 수 없다. 반대로 이 방법을 이용함에 따라 작업량이 증가하거나 스케줄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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