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Server (HTTP Server)
질의 응답 형태
드물게 정보를 요청/갱신
실시간 Interaction이 필요하지 않다.(실시간으로 서버-클라 사이 교류 필요없음)
Stateless
SNG 게임의 경우 실제로 게임이 진행된 다음, 그 결과물만 던져주고 저장하는 방식(ex) 랭킹시스템)
게임 서버를 위해 만들어진게 아니라 웹 서비스를 만들는데 사용됨
Game Server (TCP Server, Binary Server, Stateful Server...)
실시간 Interaction이 있음
요청/갱신 횟수가 많음
Stateful
ex) WOW에서 내 캐릭터가 공격하고 이동하면 상대방의 화면에서도 내가 공격하고 이동하는게 실시간으로 적용되어 보여져야함
게임/장르에 따라 요구사항이 다 다르다. (최적의 프레임워크가 존재하기 애매)
그럼 무엇을 고려해야함?
=> 최대 동시 접속자, 게임장르, 로직, 네트워크, DB, 반응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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