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GameObject Destroy

hallojih 2021. 12. 23. 17:20

Destroy 했을 때 기존에 참조하고 있는 부분들은 어떻게 처리?

Bool 체크를 통하여 확인,

파괴된 객체의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는 애들도 그 컴포넌트에 접근하는 순간 crash 발생.

따라서 이 부분도 잘 체크해야한다.

오브젝트 풀링을 사용하는 경우, 실제 객체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씬 상에 visible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public bool activeSelf { get; } 함수를 사용하여

해당 객체가 null인지와 activeSelf인지 && 를 통해 확인,

null이 아니고 동시에 activeSelf이면 IsVali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