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Monster 생성
hallojih
2021. 12. 3. 19:17
플레이서 생성과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 추가
Controller 만드는 법
Animatior 만들 폴더 안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Create -> Animator Controller
Stat 스크립트
플레이어나 몬스터 공통적인 속성인 스탯을 관리하기 위한 Stat이라는 스크립트를 만든다.
PlayerStat 스크립트
플레이어만의 스탯, Stat을 상속
스탯의 기본 변수를 그대로 가지고 오면 에러 뜸, 이유는 Stat에서 변수를 protected하지 않아서 보호 수준 에러
부모의 변수를 protected화 하면 자식에서 사용가능
몬스터 대상의 RayCasting
플레이어가 다가갔을 때 전투를 하려면 몬스터 역시 레이케스팅이 필요하다.
커서 깜빡이는 현상
SetCursor를 매 프레임마다 하는게 아니라 필요할 때만 하도록 만들자. 커서 타입별로 Normal, Attack, None으로 분류하고 특정 이벤트 작동 시에만 커서 타입을 바꾸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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